안녕하세요! 막내, Irene 입니다 ( ͡° ͜ʖ ͡°) ㅎㅎ






(죄송하지만 이 아이린은 아니다..................ㅎ 기대ㄴㄴ)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치!!!!!킨!!!!!!!!!!!!!!!!!!!!!!!!!!!!!!!!!!!!!!!!!!!!!!!!








이 아니라

치킨 광고입니다....ㅎㅎㅎㅎㅎㅎ









굽네치킨이 1월 10일에 공개한 영상 다들 보셨나요?


https://youtu.be/52US3majF_c



(#아련★ #감.성.폭.발 #누가이나영이고누가권혁수인가)








이 광고는 유니클로의 히트텍 광고를 패러디의 대명사 '권혁수'씨가 따라해 

젊은층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게시한 지 일주일만에 유튜브 댓글 100개 달리는 위엄.....ㄷㄷㄷㄷㄷ)










그럼 이 영상이 패러디한 원본 영상도 궁금하시겠죠?


https://youtu.be/j16QwXH4NCY





유니클로의 광고는 BGM을 없애


이나영의 차분한 나레이션을 강조한 것이 특징인데요,





그렇다면 굽네치킨이 







왜!


 굳이!!!!!





유니클로의 히트텍 광고를 따라했을까요?








유니클로의 히트텍 광고는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있습니다.


사실 원래 이나영이 출연하는 히트텍 광고는 2011년에 방영되어 10대들은 잘 모를 수 있지만,





https://youtu.be/OSPgCobCVu4


(동안미 뿜뿜 풍기시는 난방열사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









작년 겨울 유니클로에서 히트텍 10주년을 기념해 


히트텍광고를 자체 패러디한 온라인 영상을 제작했었죠!






이 영상은 3주도 채 안되는 시간에 540만뷰의 조회수를 달성하며 엄청난 기록을 세웠는데요,






이는 즉 



온라인 영상을 많이 보는 젊은 층의 호응을 얻었다는 의미이기도 한 것이죠!!!!!!






(볼~~~~~케이노 핫하지~~~~~~~ 치킨의 퐌톼쥐~~~~~~~~~~♬) 







EXO를 모델로 세울 정도로 젊은 이미지를 구축하고 싶어하는 굽네치킨에게,


유니클로의 광고를 패러디한다는 것은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히트텍과 치킨의 공통점, 바로 '뜨거움' 때문입니다.


히트텍은 어느 새 우리에게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한 필수품이 되어버렸죠.


즉, 우리의 신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히트텍의 특징이자 역할입니다!










그리고 굽네치킨의 메뉴인 '볼케이노 치킨'은 굉장히 


맵습니다. 








(본격.위꼴샷.투척!)






'따뜻함''매움'


두 가지 성질이 닮아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히트텍의 광고를 패러디한 것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추측해봅니다!












사실 패러디 광고가 어제 오늘일은 아닙니다.


한때는 광고가 광고를 따라하는 것이 금기시되기도 했지만,


요즘은 광고를 패러디하는 것이 대세라고 해도 무방하죠......!!!!!!!








https://youtu.be/pNlS9HzLfmw








넘나 예쁜 색감과 짧지만 임팩트 있는 둘의 대사, 그리고 

SSG슥~ 이라고 읽는 위트까지!


이 광고, 각종 광고제의 상을 휩쓸만큼 잘 만들고, 재미있는 광고였죠!










패러디를 보면 웰메이드 광고를 안다고,


이 영상의 컨셉을 차용한 광고들이 엄청나게 생기게 되었죠!!!!








https://youtu.be/xCzb_DaKzIY

https://youtu.be/MdO5EDXoLEQ

https://youtu.be/iok4GuvjzUA


(위에서부터 경찰청, 쎄씨 X MAC, 용각산쿨 광고)















이처럼 잘 만든 타사의 광고를 패러디하기도 하지만,


'유니클로 히트텍 김부선편'처럼 자체 패러디를 하기도 합니다!






G마켓 설현편 - https://youtu.be/xdSefZHMla8

G마켓 박나래편 - https://youtu.be/bMOBrqaCWFg



***악의적 캡쳐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악의적 캡쳐가 아닙니다..........................ㅠ*** 









이외에도 세사리빙, K2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온라인 바이럴 영상용으로 패러디 광고를 많이 제작하는 추세입니다!

















~


가~


져야 간~~~~~~~~♬ 






이 와버렸습니다....ㅠㅠㅠㅠㅠ

(기-승-전-눈물짤)









앞으로 재미있는 광고영상 많이 찾아보고


포스팅 하러 오겠습니닷..................!!!!!









그럼 지금까지 이름은 아이린이지만 

아이린과는 아예 다른 사람이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사람이 전부다


티스토리 툴바